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DirectFB

DirectFB 설치하기


안녕하세요
암흑도깨비입니다. 오늘은 정말로 오랜만에 글을 써보네요
요즘에야 말로 연말이고 하니 정말 정신없이 바쁜 것 같습니다.

오늘은 DirectFB 설치에 대해서 잠깐이나마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작업환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OS : ubuntu 11.04

1. 터미널을 켭니다. 

2. DirectFB Source를 다운받습니다. 
  - # wget http://directfb.org/downloads/Core/DirectFB-1.4/DirectFB-1.4.9.tar.gz
  - 다운로드 받으실 때 자신이 원하는 디렉토리 안에 들어가서 위의 wget을 실행해야 합니다.!

3. DirectFB 압축을 풀고 설치를 합시다!
 - # tar xvf DirectFB-1.4.9.tar.gz
 - # cd DirectFB-1.4.9
 - # pwd ( 경로확인 저의 경우 /home/kleeck/dfb/DirectFB-1.4.9 라고 나오네요 )
 - # ./configure --prefix=/home/kleeck/dfb/build
 - # make
 - # make install

 * 위의 configure에서 prefix는 내가 저기 경로에다가 설치를 하겠다는 것을 말합니다. 

 * 혹시 make 하시다가 에러가 발생하시면 kleeck@naver.com 으로 메일 한통 보내주시면 
   제가 확인을 해보고 답장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Build 성공한 스샷 --

 * 아까 제가 prefix 설정한 곳에 build가 완성이 되었습니다. 
 * 다음에는 DirectFB 튜토리얼 Source를 가지고 화면에 띄워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로그래밍 > DirectFB' 카테고리의 다른 글

DirectFB에 대한 기본 개념 및 용어  (0) 2011.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