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Kit_이야기/WebKit

WebKit Option [ Unicode backend ]


WebKit에서는 하나의 WebPage를 Load하기까지 수 많은 작업을 하는 하나의 도구이자 엔진이다.

WebKit을 Build하는 과정에서 Unicode backend의 Option설정이 있다.

종류는 icu와 glib이다.

ICU에 대해서 간단한 설명은 다음 아래와 같이 되어 있습니다.

 ICU is a C++ and C Library that provides robust and full-featured Unicode and locale support. This package contatins the development files for ICU along with programs used to manipulate data files found in the ICU sources.

간단히 말해 ICU는 C++과 C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Unicode와 각 국가간의 언어인 locale 기능을 수행하는
라이브러리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에는 한국말로만 되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국어를 지원을 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국어를 개발자들은 쉽게 표현하기 위해서 ICU 같은 라이브러리를 이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다음은 GLIB에 대해서 간단한 설명은 아래와 같이 되어 있습니다.

데이터 타입에 관한 Unicode에 대한 처리하는 Library

한마디로 ICU를 사용하던, GLIB를 사용하던, 개발자의 마음입니다.
하지만 WebKit Help Message를 보게 된다면은 아래와 같은 다음 문구가 있습니다.

 (WARNING : the glib-based backend is slow, and incomplete)

현재 포팅되어 있는 glib 기반에서는 Webkit가 느리고, 불안정하다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값은 ICU가 아닌지 생각을 해봅니다.




'WebKit_이야기 > WebK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WebKit Option [ Unicode backend ]  (0) 2011.12.19
웹 엔진에서 하는 일  (0) 2011.11.29
웹 브라우저에서 하는 일과 순서  (0) 2011.11.29